서브 페이지 내용

공동의장 인사말

뛰어난 외교 활동으로 민간외교의 대표적인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분께 인사드리고 수시로 여러분을 만날 수 있게 되어 또한 반갑습니다.
대구ㆍ경북을 중심으로 한 민간외교 단체의 역할이 절실히 필요하다는데 뜻을 같이 하고, 여러 해 전부터 세계 여러 국가를 대상으로 각 국 협회가 창립되어 교육ㆍ문화ㆍ예술ㆍ경제ㆍ봉사 그리고 스포츠 등의 영역에서 민간외교의 주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지방이 중심이 되어 개최되고 있는 경주문화엑스포와 2011년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 유치 등으로 민간외교의 중요성은 더욱 절실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인 요청과 사명감을 가지고 각 국 협회가 대구ㆍ경북 국제교류협의회라는 한 지붕 아래에서 명실상부 민간외교단체의 모습을 갖추게 된 것, 참으로 기쁘고 뜻 깊게 생각합니다.

'세계화', '지구촌', '문화다양성', '다문화주의' 등의 슬로건으로 전 세계가 하나의 공동체로 형성되어가는 지금의 국제사회에서는 더 이상 자국의 이익만을 위해 빗장을 여닫거나 부분적으로 문호를 개방해서는 살아남을 수가 없습니다. 열린 구조 속에서 정당하게 경쟁하면서 더불어 살아가야하는 것이 이 시대의 삶의 조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평적인 상호교류와 의사소통의 문제가 특히 중요하게 대두되는 것입니다.

한국과 외국 상호간의 교육, 경제, 문화 등의 분야에서 민간 교류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국익증진 및 세계평화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비정부기관의 한 유형으로서 대구ㆍ경북 국제교류협의회는 민간외교관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민간외교대사이신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
늘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