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페이지 내용

공동의장 인사말

뛰어난 외교 활동으로 민간외교의 대표적인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대구·경북 국제교류협의회 회원 그리고 시민여러분,
이렇게 대구·경북 국제교류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새롭게 인사드리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민선8기 신임 대구 시장으로서 우리 지역에서 40여개의 개별협회가 문화·예술·경제 등의 전 분야에서 주축이 되어 세계 여러 국가와 민간외교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무척이나 자랑스럽고 뿌듯합니다. 지난 2년간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직접 교류가 제약된 현 상황 가운데서도 지구촌 사회는 이념과 종교, 국경을 뛰어넘어 연대하고 협력하여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오고 있습니다.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는 뛰어난 민간외교 역량으로 그 중추적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 대구는 대구치맥페스티벌, 파워풀축제, 대구국제오페라축제(DIMF) 등 다양한 국제행사와 공연이 연중 열리고 있으며, 사통팔달의 교통체계를 갖춘 영남권 거점도시입니다. 머지않아 대구통합신공항 운영을 통해 대한민국 중남부권 관문공항으로 다시 거듭나고자 모든 관계자들이 이 순간에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끝으로 이 자리를 빌어 본 협의회 및 개별협회가 있기까지 열정과 헌신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님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분들께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모든 개별협회와 대구·경북국제교류협의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